안녕하세요.
화장품 연구원 앨리입니다.
앞의 포스팅에서
서울뷰티위크에 있었던
부스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.
이번 포스팅에서는
현대백화점,
클리오,
한국콜마에서 오신
전문가들의 세미나 내용을
포스팅하려 합니다^^
먼저 현대백화점에서
소개해주신 내용들이에요.
코로나 이후의 화장품은
고기능, 간편함, 주름개선,
클린뷰티, 비건, 꾸안꾸 등이
키워드가 될 것 같다고
얘기해 주셨어요.
그리고 아무래도 온라인만 있는 것 보다는
오프라인에도 매장이 있는 것이 좋고,
소규모의 업체들이 오프라인에 들어갈땐,
서로서로 시너지가 날 수 있는
같은 카테고리 산업끼리 뭉쳐서
들어갈 수 있으면 좋다고 하셨어요.
--> 비클린을 얘기하시는 것 같았어요^^
제품 용기의 중요성도 얘기해주시고,
특정 카테고리의 선점도 중요하다고
하셨어요!
바르는 뷰티 = 가히
수분크림 = 키엘
이런식으로 대표적인 제품을
선정하고 그것을 마케팅하는 것이 중요하데요.
세미나 듣는데 빔으로 쏘아둔
글씨들이 예뻐서 한번 찍어봤구요.
충북 협업 K-뷰티 초대전이라는 행사도
하고 있다고 알려주셨어요.
아프리카BJ들이 홍보를 같이 도와주는
프로그램이라고 하니까~
신규 브랜드를 준비하시는 분들은
이런 것들도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!
홍보에 이렇게 도움을 주신다니
얼마나 좋은 기회에요?!
역시 정보가 힘이되는 요즘이네요!!
다음으로는 클리오에서
발표해 주셨어요.
마케팅을 잘 몰라서
이번 기회에 조금은 배울 수 있었어요.
디지털 마케팅은 크게 3+1로
볼 수 있어요.
owned media
= 내 계정에 올리는 게시물
paid media
= 돈을 지불하고 광고하는 게시물
earned media
= 리그램등으로 소비자들이 공유해주는 게시물
인플루언서
= 점점 중요해지는 마케팅 포인트!!
클리오는 여러 브랜드를 가지고 있지만
페리페라와 클리오를 설명해 주셨어요.
요즘 트렌드에 맞는
짧은 숏 영상을 많이 만들어
마케팅으로 활용하였고,
색조화장품이라는 예쁨을
충분히 활용한 부분이
소비자에게 많이 호응 받았다고 해요!
정보 전달보다
페리페라의 어떤 제품을 사용했을 때
이미지 등이 더욱 소비자에게
어필된다고 하셨어요!!
그리고 콜라보도 센스있게 하면
엄청난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
오뚜기와의 콜라보를 설명해 주셨어요.
그리고 메인 방향성을 잡고
그것에 맞는 가지를 뻗어 나가는 것이
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^^
설명이 너무 흡입력 있어서
영상도 몇개 첨부했어요^^
다음은 한국콜마에서
클린뷰티, ESG에 관해 얘기해 주셨어요.
아무래도 클린뷰티라고하면
비건화장품이 생각나는 것 같아요.
클린 뷰티는
성분, 패키지, 컨셉 이렇게 크게 3가지로
나눠서 생각할 수 있고,
아직까지 클린뷰티가 많이 알려지지
않은 것 같아요.
클린뷰티 제품을 구매하지 않는 이유가
잘 몰라서라고 하는거 보니...
조금 더 열심히 일해야겠다는
생각이 들더라구요.
환경을 생각하는
착한 화장품이라는 것이 참 어렵네요.
리필스테이션, 업사이클링 원료..
ISO16128 등등
클린뷰티에 대한 공부가 더 필요한 것 같아요^^
콜마에서 용기에 관한
트렌드도 설명해 주셨는데요^^
페이퍼 튜브~
수분리 라벨~
녹아 없어지는 포장지 등등
신기한 패키지가 많더라구요.
모든 화장품이
친환경 원료로 만들어지고,
착한 용기에 들어있는
그날이 언제쯤 올까요?
효능과 환경 속에서
중심을 잘 잡으면서
발전하는 뷰티업계가 되길 바랍니다!!
앨리부터 노력하겠습니다!
이상 화장품 연구원
앨리의 서울뷰티위크 참석 후기였습니다.
감사합니다^^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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